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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스케치업으로 목공하기] 스툴 만들기 - 1

이번 강좌에서는 심플한 스툴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
시점을 front 로 한 다음 410,24 의 직육면체를 그립니다.



시점을 뒷면으로 돌려서 폭을 270 줍니다.



Bezier Curves 루비를 이용해서 이쁘게 곡선을 그립니다.

곡선 루비를 설치하고 그리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.


이쁘게 그리신 곡선을 선택하고 ctrl + c, ctrl + v (복사 & 붙여넣기) 하셔서 하나 더 만들어 둡니다.

반대편에 쓰일 곡선이기 때문에 레드축을 기준으로 뒤집어야(flip) 됩니다.

하지만 복사된 곡선을 우클릭해도 flip 메뉴는 보이지 않군요. 

Explode Curve 를 합니다.



그러면 flip 옵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Flip Along - Red Direction 으로 플립해줍니다.



Move 툴로 반대 모서리로 위치하고 Line 툴로 곡선을 잇습니다.



그러면 곡선을 따라 면이 생기고 윗부분을 그라인딩한 것처럼 다듬을 수 있습니다.

Push/Pull 툴로 밀어줍니다.



그런데 복사한 오른쪽 곡선쪽에 선들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이는 flip 을 위해서 곡선을 나줘준 결과인데요, Explode Curves 를 했을 시 곡선의 정보입니다.

20 Edges 라고 나오네요. 더 이상 곡선이 아닌, 20개의 선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뜻입니다.

그래서 푸시툴로 밀었을 때 20개의 선들이 나온 것이죠.



이럴 때는 ctrl 을 누른 상태에서 지우개툴로 지우면 곡선의 선들이 없어지면서 한 면으로 합칠 수 있습니다.

ctrl + 지우개 로 보기 싫은 선들을 지워주세요.


지우개 기능의 상세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.



말끔하게 작업이 끝났습니다. 

3번 클릭해서 그룹 만들어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: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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